본문 바로가기

여러 정보들/정보 게시판

모바일 【리얼 체스】 어플 입문자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끔 시간이 안갈 때나 심심할 때 스마트폰으로 '체스' 게임을 하곤 하는데, 좋은거 같아서 이렇게 소개글을 써봅니다. 

저처럼 체스를 잘 못하시거나 아직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대결할만한 실력이 아니신 분들께 적절할 것 같습니다. (제 실력이 딱 그정도입니다...)


바로 위 사진처럼 생긴 '리얼 체스(Real Chess)'라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클릭하여 시작하면 첫 화면이 위 사진과 같습니다. 여기서 '1 player'를 선택하시면 컴퓨터(AI)와 상대할 수 있고, 온라인이나 친구와 함께 2명이서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어플 자체에 광고도 별로없고 플레이 모드 설정 등이 간단해서 저같이 귀찮은거 싫어하는 분들께도 좋은 듯 합니다. (물론 플레이가 어려워지면 귀찮기는 합니다...)


위 화면은 제가 '1 player'를 선택하고 게임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그냥 뭐 색깔이나 스타일 등 정도 설정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컴퓨터(AI)의 난이도를 조절하게 됩니다. 제가 체스를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입문자분께 추천하는 이유가 위 사진입니다. AI(컴퓨터) 상대로 난이도를 0에서 9까지 조절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초보분들께 좋은 어플인거 같습니다. (저는 이제 막 난이도 2에서 플레이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난이도 0 단계부터 시작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렇게 5판 이상 연속 승리하게 된다면 난이도를 올려서 플레이하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현재 난이도 2 단계에서 승률 50%를 조금 넘기네요...ㅠㅜ


위 사진이 실제 플레이 시작모습입니다. 아래쪽이 제가 플레이하고 위쪽은 컴퓨터(AI)가 플레이합니다. 제가 먼저 시작할 때도 있고 컴퓨터가 먼저 시작할 때도 있습니다. 가끔 컴퓨터가 더티? 플레이를 할 때도 있는데, 그때는 좌측 하단에 되돌리기 버튼을 가볍게 몇번 눌러줘서 이전 상태로 다시 게임을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제가 좀 해보니까, 컴퓨터가 더티 플레이를 시작하면 끝이 안나더라구요. 저는 이기려고 하고 컴퓨터는 더티플레이만 계속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해서 꼭 더티플레이 이전 상태로 돌리셔서 다른 관점으로 시도해보시는 게 좋은 듯 합니다. (컴퓨터가 더티 플레이를 하는 이유는 제가 궁지에 몰렸거나 자신이 궁지에 몰리면 그런 행동을 많이 하더라구요)

* 본 게시물은 블로거가 직접 체험한 내용을 작성한 순수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