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6

【MATLAB】 기초 연산 문제 풀이 1) 지수승(^)이 가장 먼저 연산되고, 나누기와 곱하기는 좌측부터 연산되어서 값이 5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계산되었습니다. 2) 이번엔 위 값에서 괄호()가 추가되었는데, 괄호 내의 연산이 우선으로 연산되었습니다. 이렇게 계산되었습니다. 3) 이렇게 계산된 것입니다. 4) 음수(-)보다 지수(^)가 우선이기 때문에 4의 2승이 구해진 다음에 - 부호가 붙게됩니다. 5) 전부 지수(^)입니다. 좌측부터 차례대로 계산됩니다. 이런 것이지요. 2의 3승인 8을 다시 제곱하여 64가 나옵니다. 이제 아래 문제들을 풀어보겠습니다. >>> >>> PI이라는 변수를 지정해주지 않아서 알아서 'Did you mean'이라는 말과 함께 'pi'로 바꿔서 계산해주네요. 참고로 루트(root)는 sqrt()로 사용합니다...
【기계제작법】 용접 ※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용접의 장단점과 종류, 기호 개요 의 게시물도 확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기초] 용접의 종류 1. 융접 : 가스용접, 아크용접 (피복아크, 불활성가스, 이산화탄소가스, 서브머지드, 스터드 용접), 특수용접 (테르밋, 일렉트로 슬래그, 전자빔) 2. 압접 : 전기저항용접, 가스압접, 단접, 마찰용접 테르밋용접 : 알루미늄 분말과 산화철 분말의 혼합반응으로 발생하는 열로 접합하는 방법. 금속산화물이 알루미늄에 의해 산소를 빼앗기는 화학반응을 이용한 용접. 심용접 : 저항용접의 일종. 원판 모양으로 된 전극 사이에 피용접 물체를 끼우고, 전극에 압력을 준 상태에서 전극을 회전시키면서 연속적으로 점용접을 반복해 나가는 용접. 서브머지드용접 : 잠호용접. 분말용재 속에 용접심선을 공..
【MATLAB】 기초 연습문제 2.1~2.3 : 콜론 표기법과 linspace 책 : Chapra의 응용수치해석 3판 [연습문제 2.1] 콜론 표기법으로 나타낸 다음과 같은 벡터를 만들기 위하여 linspace 함수를 사용하라. (a) t = 4 : 6 : 35 (b) x = -4 : 2 [문제풀이] (a) 우선, t = 4 : 6 : 35는 다음과 같다. 그리고 linspace는 다음과 같다. 위 화면은 help linspace를 치면 상세하게 알려주는 도움말같은 기능이다. 위와 같이 입력하면, linspace로도 (a)와 같은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b) 우선, x = -4 : 2는 다음과 같다. -4에서 2까지 1씩 증가시켜 표현해준다. (a)에서는 사이에 6이라는 숫자가 증감단위였지만, (b)에서는 생략했기때문에 증감단위가 1로 되는 것이다. 이를 linspace로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