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자 공지사항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학 문제해결' (Engineering Help) 티스토리 블로거입니다.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하는 공지사항입니다.
 
 
[블로그 소개]
 
  • 이 름 : Engineering Help
  • 시 작 : 2017년 07월 ~ 현재
  • 목 적 : 공학 문제풀이 공유
  • 주 제 : 재료*열*유체역학, 기계재료, 기계제작법, 수학, 물리, 수치해석, AutoCAD, ANSYS Fluent, MATLAB, 각종 시험 후기 등
 

 
[블로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국립대 기계공학부를 졸업했습니다. 취미생활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문제풀이 공유에 관심이 많아져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겨와서 공학문제 풀이를 전문적?으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관심가지고 공지사항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문제와 질 높은 풀이를 위해 열심히 블로그 운영하겠습니다. 자주 방문해주시고 댓글 등을 통하여 자주 소통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블로거와 연락방법]
 
저와 연락하시는 방법은 ① 댓글 (다음 아이디 없이 비로그인 상태로도 댓글입력이 가능합니다.), ② 이메일 (alsdn3654@naver.com)로 총 2가지입니다. 문제풀이를 신청하시거나 기타 다른 사유로 연락이 필요하신 분들께서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내에 게시된 포스팅의 경우에는 해당 글에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더욱 편리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 '모르는 문제가 있는데, 이거 풀어주세요'라는 식으로는 제가 시간적 여유가 없고 무책임하게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받지 않고 있습니다. 정말 필요하신 분들은 '문제, 풀이과정, 모르는 부분' 등을 꼭 적으셔서 이메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운영 목적]
 
이 블로그의 목적은 공학 문제 (현재는 기계공학을 주로)를 풀이하는 내용을 공유하고자 만든 블로그입니다. 아직 배우고 있는 학생의 입장(졸업했습니다)이지만, 확실하게 문제풀이가 가능한 경우에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문제풀이의 질 자체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적어도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이해와 정답을 위해 열심히 작성하고 있다는 점 알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 운영은?]
 
앞으로는 기계공학말고도 토목, 건축,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제 풀이를 공유할 생각입니다. 또한, 분야로도 재료*열*유체역학처럼 중요한 과목부터 기계재료*제작법 등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을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다만, 혼자서 커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팀블로그 형식으로 같이 운영하게될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 기계공학을 비롯하여 토목, 건축, 환경, 전기전자 등 공학/전자공학 분야에 계시는 분들께서 같이 운영하실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셔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문제풀이 공유 방법]
 
Ⅰ. 문제풀이 원고 작성해서 보내기
※ 아래 2번 '팀블로그 운영'과는 다른 형태입니다.
 
① 블로그를 보고 어떤 식으로 대략 운영되는지 파악한다.
   -궁금한 점은 이메일을 통해 문의
② 블로그 내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문제풀이 해설 원고를 작성한다.
   -원고는 한글파일.hwp 또는 손수 해설한 것을 사진촬영
   -'에버노트'를 초대해 드릴 수 있습니다. 문서 공유기능이 있어서 저와 손쉽게 문서 수정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제 이메일로 이메일, 이름을 남겨주시면 초대해드리겠습니다.
③ 블로거에게 이메일 (alsdn3654@naver.com) 을 보낸다.
④ 피드백 등 의견을 교환한다.
⑤ 제가 원고를 다듬어 블로그에 게시합니다.
 
Ⅱ. 팀블로그 운영 참여하기
※ 위 1번 '문제풀이 원고 작성'과는 다른 형태입니다.
 
① 블로그를 보고 어떤 식으로 대략 운영되는지 파악한다.
② 블로거에게 이메일 (alsdn3654@naver.com)을 통해 소통한다.
③ 대화를 나눠보면서 상세한 설명을 듣고 팀블로그 운영에 참여한다.
④ 단, 본인의 전공(토목, 전기, 전자 등 지원자의 전공분야)적성*흥미가 높아야되며, 꾸준한 포스팅질 높은 문제풀이를 위해 노력하실 수 있는 분만 지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같이 운영하게 되면, 매달 소정의 사례를 드립니다. (블로그 자체를 같이 운영하기엔 필요한 능력?이 많아서, 에버노트 등을 이용해서 저와 소통하면서 게시물을 포스팅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심!있으신 분들께 연락이 오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⑤ 같이 운영하기보다, 문제풀이를 단순 공유하기 위해 참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문제풀이 원고를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포스팅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18년 6월)는 운영자는 저 혼자입니다. 현재는 제가 일이 많아서... 올해 말부터나 늦어도 내년 초부터는 제가 직접 운영자를 모셔올 예정입니다.
 
 
Ⅲ. 팀블로그나 문제풀이 공유 필수조건
 
① 해당 분야나 문제풀이에 자신이 있고 잘 설명할 수 있어야함.
② 팀블로그를 운영하게 된다면, 성실하게 포스팅이 가능해야함. (예. 주 2개 문제풀이 후 포스팅)
 
Ⅳ. 팀블로그 참여시 혜택
 
팀블로그를 참여하시게 되면, 블로그 내에 있는 광고의 수익을 일정 부분 나눠가질 생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로 질문 남겨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광고 목적]
 
우선, 해당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보다 전문성을 기하기 위해서 광고를 넣게 되었으며, 팀블로그를 운영하게 될 분에게 일정 사례를 드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즉, 해당 블로그의 광고 목적은 크게 ① 전문성 향상, ② 팀블로그 운영자/참여자에게 사례(지원금) 등이 있습니다.
 
[초대장 배포]
 
초대장은 티스토리에서 초대장을 받자마자 Invitation 게시판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봤을 때는 2~3달에 한번 정도 초대장이 오는 것 같은데, 그때마다 게시하고 있으니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에서 게시물이 올라오길 기다리기 보다는 티스토리 초대장 카테고리에 가셔서 다른 분들에게도 초대장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에버노트 초대]
 
노트북이나 휴대폰에서 메모, 기록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인 '에버노트'를 초대해드립니다. 인터넷에서 일반적으로 다운받으면 기본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데(기본 기능만해도 충분하긴 합니다.), 제가 초대해드리면 프리미엄 기능을 1달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메일로 본인 이메일, 이름만 알려주시면 초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질문사항은 위에 적힌 저와 연락하는 방법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긴 공지사항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