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정보들/블로그

블로그 사이트맵 대량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네이버, 구글 등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을 제출하게 됩니다. 그래야 더 검색이 잘되니까요. 하지만, 어느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페이지의 용량이 많아지신 분들은 일반적으로 유명한? 사이트맵 제작 사이트에서는 제작하기가 힘듭니다. 용량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물론, '유료' 결제를 통해서 대량으로 사이트맵을 제작할 수는 있지만, 안그래도 수익이 안나는 블로그에 돈을 투자하기란 힘든 사정이죠.


- 사이트 용량이 큰 경우 사이트맵 제작이 어려운 상황. 

- 실제 제가 이 파일을 다운받아 웹마스터도구에 올려보니 오류가 너무 많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에서는 등록 자체가 안되었고, 구글 웹마에서는 오류가 많아서 등록을 권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삭제하고 이전 사이트맵을 계속 유지했습니다. (구글은 물론 여러개의 사이트맵을 올려둘 수 있습니다.)

- 위 사이트는 http://www.web-site-map.com/index.php 여기 입니다. 저도 이제까지는 여기를 사용했었습니다. 앞으로는 아래에 소개할 사이트에서 사이트맵을 계속 만들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량'으로 제작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제목은 'xml sitemap generator - free unlimited pages'로 되어있네요. '무료' '무제한(대량)'이라는 뜻이네요.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제작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생성하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첫 화면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① 블로그 주소 입력
② Last Modification 에서 Server's response 체크
③ Frequency - Priority 에서 Always 선택, Automatic priority 체크
④ Sitemap Limits 에서 Unlimited 선택


2. 아래 사진처럼 사이트맵을 제작하는 중이라는 화면에서 '대기'합니다. 대부분 '대량'으로 제작하실텐데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저는 공용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그런지 1시간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3. 다 완성되면 위 화면의 아래부분에 아래의 사진이 나타납니다. 이때, 아래의 사진에서 'XML sitemap'의 우측 'Download'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 이때, Broken Links는 깨진 링크를 말해주는 것입니다. 

- 그리고 우측 상단에 'Indexed pages : 684'가 보이실 겁니다. 이것이 실제로 사이트맵을 등록하게 되면, '제출된 URL'이라는 것과 동일한 숫자로 나타나게 됩니다.

- 우측에 코드가 쭈욱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자세히보시면 코드 자체가 상당히 정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인덱스 페이지도 684인데 반해 이전 사이트맵은 3천개가 넘었습니다. 즉, 이전에 제가 사용하던 사이트보다 인덱스를 더 효율적으로 정리해준다는 개념입니다. (앞으로 이 사이트에서 사이트맵을 계속 제작할 예정입니다.)


- 위 사진은 제가 사이트맵을 제작하고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한 것입니다. 방금 접수해서 '접수중'이라고 뜨고 있고 '제출' 항목을 보시면 'Indexed pages :684'와 동일한 숫자입니다.


4. 이제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사이트맵을 각자의 웹마스터도구에 올리는 방법에 맞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상!


※ 참고)
- 사이트맵은 주기적으로 제작하여 게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본인의 포스팅 속도에 따라 정기적으로 사이트맵을 만들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 현재 네이버에서는 티스토리를 밀어내려는 경향이 강해서 사이트맵을 등록하든, 등록하지 않든 거의 비슷한 양상을 보입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포럼 사이트에서 얘기하다보면, 네이버 웹마에 아예 사이트를 등록조차 하지 않으신 분들도 상위 검색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