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정보들/바이크

새로 산 자전거

제가 얼마전 새로 산 자전거입니다 ㅎㅎ 픽시자전거라고 불리는 픽스드 기어 (fixed gear) 자전거 입니다.
 

 

말 그대로 기어(gear)가 고정(fixed)되어 있어서 바퀴와 같이 움직입니다. 물론, 페달을 뒤로 밟으면 뒤로 움직입니다 ㅎㅎ (아직 뒤로는 잘 못가네요ㅠㅜ)
 
 
이 자전거가 제가 새로 산 자전거 입니다 ㅎㅎ 인터넷 구매로 진행했고, 전부 조립해야 했습니다ㅠㅜ 조립하느라 몇시간 보냈네요
 
그리고 자전거용품으로 전방 라이트, 후방 라이트, 반사판, 자물쇠, 가방, 속도계, 휠라이트, 거치대 등을 구매하였습니다.
 
 
이 부분이 자전거에서 가장 중요한 고정된 기어 부위 입니다. 체인이 걸려있는 곳이 바퀴와 1대1로 회전하기 때문에 체인과 바퀴는 같이 움직입니다.
 
체인을 반대로 옮기면(바퀴를 빼서 반대로 바꾸면) 다른 기어로 바꿀 수 있어 일반 자전거로 탈수도 있습니다.
 
 
핸들부분입니다. 전방 라이트, 장갑, 속도계, 가방 등을 부착하였습니다.
 
 
 
자전거 후방입니다. 후방 라이트, 휠라이트, 자물쇠 등을 부착하였습니다.
 
지금은 평균속도 22km/hr 정도 나오는데, 기어가 고정되어 있어서 더 큰 속도를 내려면 조금 더 연습을 해야할거 같습니다 ㅠㅜ
 
유명한 사이클 선수들은 40km/hr 정도 타시더라구요
 
저도 한 1~2년 뒤에는 30km/hr 정도를 노려보고 연습해야 겠습니다 ㅎㅎ
 
짧은 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는 하나하나 분해해보는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는 시간이 부족하네요ㅠㅜ)
 
 

'여러 정보들 > 바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 산 자전거  (2) 2019.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