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ANSYS

ANSYS AutoCAD 파일 수정하는 방법

반응형
ANSYS program에서 AutoCAD 파일을 불러온 다음에 수정하기 위해서 디자인 모델러를 켜서 수정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 아주 기초적인 부분입니다.


Flunet를 예로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위 상태가 Geomety를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 Import하여 오토캐드 파일을 넣은 것입니다. 그리고 수정하기 위해서는 2번 Geomety를 더블클릭하여 디자인 모델러를 열어주게 됩니다.


디자인모델러를 열게되면 위와 같이 되어 있을 겁니다. Import1이라는 이름으로 AutoCAD 파일이 있고, Part나 Body 개수가 0개라고 알려줍니다.

이제 상단의 Generate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노란색 번개모양이 초록색 체크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 사용자가 넣은 캐드파일이 생성된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물체를 원점 근방으로 두지 않고 캐드파일을 작성했다면, 화면 밖에 객체가 생성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Slice를 통해서 객체를 1/4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캐드파일을 넘겨와서 수정하는 것도 쉽게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완성된 객체를 불러와서 1/4 단면을 통해서 해석을 진행하려면,


Slice로 나눠준 객체 중에 해석을 하지 않을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클릭하고 'Suppress Body'를 눌러주면,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객체가 프로그램 내에서 삭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해석 시에 필요없기 때문에 해석을 배제한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하면 해석시간도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상!


반응형
LIST

'프로그램 > ANS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SYS 연습 9번째 - 단순 지지보  (0) 2017.10.15
ANSYS Fluent 독학 연습 8번째  (0) 2017.09.30
ANSYS Fluent 연습 7번째  (13) 2017.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