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정보들/블로그

티스토리 글쓰는 방법 - 키워드 관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것 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처럼 정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아마도 더욱 좋지 않을까 합니다.

바로 '키워드 관리'라는 것인데요. 키워드를 작성하여 해당 설명서를 만든 후 게시하면, 게시물로는 나타나지 않지만, 여러 게시물 내의 해당 키워드마다 설명서를 붙일 수가 있습니다.

- 제 블로그 내 게시물의 일부 내용

위 사진에서 '응력'의 키워드에 파란색 색깔과 옅은 밑줄이 보이시나요? 이걸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새창이 뜨면서 제가 작성한 '응력'에 대한 설명문을 화면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키워드 관리' 메뉴에서 만든 게시물을 통해 만드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설명문 추가하는 방법




위 사진처럼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신 후에 '콘텐츠'의 '키워드 관리'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위 사진 처럼 4개의 키워드 '도심', '모멘트', '변형률', '응력'이라는 키워드 설명서를 만들었습니다.



키워드를 만드실 때에는 
① 제목은 키워드만 작성
② 본문은 일반적으로 글쓰는 화면과 동일. 즉, 블로거가 하고 싶은 말이나 해당 키워드에 대한 설명문을 작성하면 됨. (예시는 제일 위에서 보여드렸습니다.)


위와 같이 일반적인 글쓰기 화면과 동일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제목과 본문을 작성하고 '발행'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저처럼 정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자주 출현하는 키워드를 이런 식으로 키워드 설명문을 만들어 두면, 블로그를 방문하는 독자분들께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설명을 바로바로 읽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글을 읽는 도중에 큰 차이가 없어 읽는 데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흔히들 보시는 위키백과에서도 이러한 키워드 설명문을 자주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다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