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ANSYS

[Ansys] 관련 사이트 및 영상 자료 등 (태성에스엔이 교육, ansys 15.0 왕초보 따라하기, 예제, 사용자모임카페, 교육)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Ansys 프로그램 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합니다. 저도 이 강의와 책을 보면서 얻어간게 많아서 정말 좋아서 추천합니다!



우선, Anysy software의 라이센스?를 저희 나라 회사인 '태성에스엔이'에서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이트에 들어가면, 한국어로 적혀져있고 다양한 교육자료가 있습니다. 찾다보면 'Ansys 15.0 왕초보 따라하기' 영상을 보실 수 있고, 예제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관계상 블로그에는 게시하지 못함을 알려드립니다.





(1) 태성에스엔이 교육 사이트 '태성 Technical Center'

https://edu.tsne.co.kr/


 - 기술자료 → 무료 기술강좌 부터 세미나, 컨퍼런스 등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2) 태성에스엔이 회사 홈페이지


 - 제품구매부터 서적 등



(3) Ansys 사용자모임 네이버 카페


 - 서로 자료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곳입니다. 저희 한국에는 여기 한 곳뿐입니다.


(4) Ansys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


 - 외국 사이트인데, 그래도 한국말로 해석해가면서 공부하는게 어렵긴 하지만, 어차피 영어를 배워야하는 프로그램이라 여기서도 다양한 자료를 받아보면서 공부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이건 제가 다운받아서 본 왕초보따라하기 영상입니다. 다운은 위에 적힌 홈페이지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말 유용합니다.




표지가 이렇게 된 자료도 이메일로 받았었습니다. 아마 어떤 홈페이지에서 이메일을 보내서 요청하면 이렇게 좋은 자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상 블로그에 게시하지 못함을 양해부탁드립니다.






여러가지로 다양한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하나하나 주소창에 복붙하여서 들어가보시고 1시간이상 찾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직 Ansys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한국 내에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다는 대학에서도 특강 형식으로만 가르치고 다룰 줄 아는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소수의 해석툴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엔시스가 범용 해석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해당 직종에서 근무하시는 분이나 진로를 희망하시는 분들께는 많이 도움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Ansys program에 대하여 자주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혼자 독학하면서 배우고 있는데, 한국어로 된 자료가 미비해서 저도 아직 공부하는데에 부족함이 많습니다. 그래도 하나하나 해석해본 사례들을 가져와서 포스팅하면서 여러분들께 이렇게 해석도 할 수 있구나라는 것들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해당 직종에 취업하여 근무하게 된다면 평생 해석 및 적용해본 사례들을 꾸준히 포스팅하고 싶습니다. 해당 직종으로 취업하기 위해서 혼자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공부하고 있고, 다양한 부문으로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혹여, 저와 비슷한 위치에 있으시거나, 이미 직업으로 삼고 계신분들의 따뜻한 조언과 관심가져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