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 문제해결/일반기계기사

공학용계산기 건전지 교체

반응형
대학 입학 이후로 지인에게 받은 공학용 계산기.... 벌써 6년 째 쓰고 있는 중이네요... 제가 쓰는 모델(CASIO SCIENTIFIC CALCULATOR fx-350ES)은 엄청 오래된거라 주위에도 볼 수가 거의 없다는 ㅎㅎ 그래서 오늘은 건전지 교체 후기를 남겨봅니다!

(1) 준비물


준비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의 3개만 있으면 끝!

1) 다이소에서 2,000원 주고 산 다용도 휴대용 드라이버 (또는 아주 작은 나사를 돌릴만한 무언가!)
2) 맛이 간? (베터리가 다된 것) 공학용계산기
3) AAA 사이즈 건전지 1개 (LR03 또는 R03)

휴대용 드라이버는 평소에 자주 필요했던거라 이번 기회에 다이소에서 사버렸습니다.

(2) 나사 6개 빼내기


다이소에서 2,000원을 주고 산 휴대용 드라이버에서 십자형을 꼽아서 작은 나사 6개를 모두 뽑아줍니다. 나사가 약하니 주의해서 뽑아주셔야 합니다. 드라이버도 물론 십자형인지 일자형인지 잘 보고 하세요! 한번 잘못돌리면 바로 머리가 망가질거에요~ (망가지면 ...ㅠㅜ )

(3) 헌 건전지 빼내기


지인에게 받은지 무려 6년만에 처음 열어본거라 내부가 조금 더러워져 있었어요. 특히나 건전지 부근에는 방전이 되었었기 때문에 흰 가루?들이 많이 있었다는... 헌 건전지 1개를 빼내어 줍니다.


이 건전지 하나로 무려 6년이나 사용했네요. 오래가는 건전지네요. 가차없이 버려줍니다. 물론 분리수거~

(4) 내부 청소


오래쓴 만큼, 방전된 만큼 더러워진 내부를 청소해줍니다! 물이 묻은 걸로 딱지 마시구 마른 걸레로 딱으셔도 충분합니다.

(5) 새 건전지로 교체!


방금 산 따끈따끈한 새 건전지를 투입!! 사이즈는 트리플A사이즈(LR03, R03)! -극과 +극만 주의해서 장착해주면 됩니다.

(6) 풀었던 나사 다시 장착!


아까 풀었던 나사를 다시 장착시켜줍니다. 나사가 매우 약한 소재라서 손가락힘으로만 돌려도 충분합니다. 손가락에 힘이 크게 들어가는 경우는 나사산이 제대로 안맞는다는 말이니까! 살짝 뺐다가 다시 천천히 돌려주세요~


다량의 나사를 장착할때는 대각선순서로 장착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물론 큰 차이가 없겠지만....ㅎㅎ 6개 모두 장착시켜주면 완료!

(7) 끝!


가장 최근에 atan를 계산했던 기억이 나서 전원을 on해서 바로 계산해보니까 잘 되네요~ 다른 계산기는 R44나 R43이 많이 사용되던데 제 계산기에는 AAA사이즈인 LR03이 사용되었습니다! 이상~!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