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컴퓨터일반

두목넷!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무료인강 추천!

안녕하세요. 사무자동화산업기사를 준비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이번에 혼자 준비하면서 혹시나 무료 인강이 있을까해서 찾아보다가 좋은 강의를 찾게 되어서 이렇게 추천하는 글을 적어봅니다. 이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찾은 무료인강은 '2개'입니다. 하나는 '기사퍼스트'라는 곳에서 강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두목넷'에서 강의하는 것입니다.


1. 기사퍼트스 무료 인강


우선, '기사퍼스트'에서의 무료 인강은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무료강의실' 화면이 바로 뜨게됩니다. 여기서 사무자동화산업기사부터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워드프로세서, ITQ 등의 무료인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사무자동화산업기사를 중점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총 강의에서 '일부만' 무료로 풀려있습니다. 전체를 수강하려면 수강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위 캡처사진처럼 1강~5강처럼 일부만 무료로 보실 수 있고, 나머지는 수강료를 지불해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캡처본보다 더 많은 강의가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링크로 한번 들어가셔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2. 두목넷 무료 인강


'두목넷'이라는 곳에서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인강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신면철'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십니다. ('왕두목'이라는 교수명을 사용하십니다.)

저는 현재 80% 정도 수강한 상태인데, 정말 재밌게 잘 가르쳐주셔서 기사퍼스트와 비교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위에 자세히 보시면, '학습자와 소통하는 재미있고 유쾌한 강좌!'라고 적혀있는데, 

사실입니다. 수업 중간중간에 본인의 경험담이나 재미있는 유머, 아재개그 등으로 분위기를 계속해서 띄워주십니다. 물론 적당히 해주셔서 수업에 집중하는데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위에 보시면 3,000원을 결제하라고 되어있지만, 무시하고 그냥 바로 수강해도 됩니다. 제가 그렇게 하고 있으니까요 ㅎㅎ (책은 따로 구매하신게 없다면 두목넷 책도 좋은 듯 합니다.)


위 캡처사진은 커리큘럼의 일부만 찍은 것입니다. 이렇게 1과목 사무자동화시스템부터 4과목 정보통신개론까지 전부다 수강할 수 있습니다. 두목넷이라는 곳을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는데, 홈페이지 시스템 자체도 편리하게 구성되있고, 특히나 신면철 선생님께서 신경쓰셨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학생을 배려하는 시스템이 장점입니다. 

저도 공부하는 스타일이 주로 독학하는거라 이렇게 인터넷 강의를 찾아서 자주 수강하곤 하는데, 다른 사이트는 '돈'을 벌려고 홈페이지 제작 자체도 돈을 아끼기 위한 방편으로 아주 저급한 시스템을 도입하지만, 두목넷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직접 위 강의를 수강하게 되신다면 직접 느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위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신면철 선생님께서 강의하시는 컴퓨터 강의가 더 있습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부터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을 현재 가르치신다고 홈페이지에 나와있네요. 컴활 공부하시는 분들도 신면철 (왕두목) 선생님 강의를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나중에 공부하게 된다면 수강할 생각입니다.)


간략하게 '두목넷 신면철 선생님'의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무료 강의의 장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

1. 몇몇 강의를 제외하곤 수업시간이 그다지 길지 않아서 한번에 수강하기 편함.
2. 신면철 선생님께서 유머, 아재개그, 경험담을 통해서 수업 분위기를 계속 조정하셔서 인터넷 강의치고 아주 집중도가 좋음.
3. 1번이라도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라도 놓치지 않고 설명해주려는 모습.
4. 무료로 강의를 전부다 수강 가능함.
5. 기출문제 해설강의도 2013년 1회차부터 쭈욱 들을 수 있음. 단, 최근 기출 해설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해야하는 듯 함.


<단점>

1. 좋은 말도 많이 해주시지만, 정치 얘기를 다소하셔서 불편해하는 사람이 있을 듯 함. 우선 저는 큰 상관없었음.
2.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수강기록이 남지 않음. (이건 당연한 말이지만 ... 그냥 단점이 한 개 밖에 없으면 못 믿을거 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