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Python(파이썬)

Python(파이썬) 무료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Python(파이썬)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 포스팅입니다.^^ 아래 순서를 보시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성공적으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
 
1. 아래의 파이썬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중간 부분의 메뉴 중, 'Downloads' 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회색박스의 'Python 3.8.2'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1~5분 정도 기다립니다.
 
 
4. 여러분이 다운로드 한 경로에 들어가보시면, 아래의 아이콘이 있는데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해줍니다.
 
 
5. 아래의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이때, 창 하단의 'Install launcher for all users(recommended)' 와 'Add Python 3.8 to PATH' 를 모두 클릭하여 선택하여 주고, 창 중간의 'Install Now'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6.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Setup was successful'이라는 문구와 함께 완료가 됩니다. 이 창은 'Close'를 눌러 꺼줍니다.
 
 
7. 그럼 이제, 시작버튼을 눌러서 'Python 3.8' 폴더를 찾아줍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새로 설치됨'이 뜰 것입니다. 이 4개의 파일이 방금 다운로드를 진행한 것입니다. 
 
 
위에서 다운로드한 4개의 파일 중에서 2번째인, 'Python 3.8'을 클릭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IDLE'(첫번째 파일)를 사용합니다.
 
8. 아래 사진은 실행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총 10분도 걸리지 않고 Python(파이썬)을 다운로드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위 순서대로만 따라하시면 10분만에 다운로드가 가능하십니다. 
 
다운로드가 잘 되셨다면, 좋아요(공감)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해결 가능한 선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열공합시다~!^^ 화이팅!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