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AutoCAD

【AutoCAD】 분할 명령어 BREAK (단축키 BR)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AutoCAD에서 Trim 다음으로 자주 사용하는 Break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Break는 선을 분할할 수 있는 명령어 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2가지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아래에 그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① (br)break enter, 1점 선택, 2점 선택, 끝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임의의 긴 선분이 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이제 선을 분할해야하므로, 명령어 BREAK를 입력해줍니다. (단축키 BR)

그러면 객체를 선택하라고 하지만, 동시에 자르게 될 1점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고 나면 바로 2번째 점을 선택하라고 지시합니다. 이때 위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첫번째 객체를 선택할 때 동시에 첫번째 점이 인식되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즉, 여기서 선분을 2번 클릭하면 그 사이가 잘려져 나가는 것입니다.

이게 잘려져 나간 상태입니다.

② (br)break enter, 분할할 객체를 선택, f enter, 1점 선택, 2점 선택

다음으로는 2번째 방법인데, 이게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와 동일하게 BR 을 입력하고 객체를 선택한 후,

두번째 점을 선택하기 전에, F 를 입력해서 enter 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적혀있는 것과 같이 '첫 번째 점'을 내가 선택하겠다라는 명령을 입력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첫번째 점을 지정하라고 합니다. 이 상태는 객체는 이미 선택되어 있지만, 어느 부분을 자를지 아직 한군데도 정해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제 위와 같은 화면에서 1점을 선택하고

2점을 선택하게 되면

아까와 동일하게 선분이 잘려져 나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공감♥ 버튼 한번 클릭하는 것이 블로거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 사실! 모두들 열공하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