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AutoCAD

【AutoCAD】 일정한 간격으로 점 찍기 (MEASURE)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길이가 200인 선을 예로들어 임의의 간격에 따라 점을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선을 나누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고 이번 포스팅은 '임의의 간격'으로 선을 나누는 것이니 잘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선을 DIVIDE로 나누기

우선, 길이 200짜리의 선을 예로 들겠습니다. 이제 이 선을 간격 20마다 점을 찍으려고 합니다.

'일정한 간격'만큼 점을 찍으려면 MEASURE 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단축키 ME)

명령어를 치고 enter 하면, 객체를 선택하고 지시합니다. 이때 예로 들고 있는 선을 선택해 줍니다.

객체를 선택하고 나면, 위와 같이 '세그먼트의 길이 지정 또는'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① 이때, 길이(=일정한 간격)를 지정하기 위해 숫자 20을 입력해도 되고,
② '어느 방향부터 시작'할지에 대해서 알려주기 위해서 점을 선택해줘도 됩니다.
2번을 선택하여 임의의 점을 선택하였다면,
다시 똑같은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 그 때 숫자 20을 입력하면 출발지점을 지정해주고 난 뒤로 간격 20만큼 점이 생성됩니다.

명령어를 다 입력하게 되면 위와같이 점이 표현이 됩니다.
길이 200짜리 선에 총 10개의 점이 찍힌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각각의 점 사이 거리는 지정해준 것과 동일한 20입니다.
이렇게 선을 일정한 간격으로 점을 찍어 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① 점이 안보이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② 위 선을 간격이 아니라 점의 갯수로 나누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소중한 공감♥ 버튼 클릭 한번이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utoCAD】 축 설계에서 오일실이 들어가는 부분 제도하는 방법

【AutoCAD】 2D 도면 플롯(인쇄) 설정하는 방법

【AutoCAD】 부품 재질 선정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