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AutoCAD

【AutoCAD】 객체 스냅 2가지 방법 (OSNAP, Shift+우클릭)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AutoCAD에서 아주아주아주 자주 사용하는 오스냅 설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텐데 자신이 원하는 방법이나 때에따라 적용하기 쉬운 것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둘 다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니 둘 중에 하나를 기억하기 보다는 둘 다 알고 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① Shift + 우클릭


키보드의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중간점, 가상 교차점, 사분점, 접점, 근처점 등을 자주 사용하고 2점 사이의 중간이나 없음 항목도 가끔 사용합니다. 해당 모션이 필요하기 바로 전에 명령어 중간에도 shift + 우클릭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1회용이므로 계속적으로 선택하고 싶다면 2번의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② 객체 스냅창 열기 명령어 OSNAP


객체 스냅창을 열기위한 명령어인 OSNAP을 입력합니다. 단축키 OS

그러면 위와 같이 1번에서 보았던 설정들이 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토캐드를 깔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이 끝점, 중심, 교차점과 추가로 몇개 더 있을텐데, 자신이 자주 사용하고 항상 그 설정에서 모션이 나타나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원하는 것을 체크하고 확인해주면됩니다. 이 방법은 1번과는 다르게 '항상' 적용된다는 점에서 계속 사용하는 모션들만 체크해주고 가끔 사용하는 것은 1번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utoCAD】 도면 설정 (선 굵기, 도면층)

【AutoCAD】 부품 재질 선정

【AutoCAD】 2D 도면 플롯(인쇄) 설정하는 방법

【AutoCAD】 선 분할 명령어 DIVIDE 사용법 (단축키 DIV)

【AutoCAD】 도면 그리드 GRID 설정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