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MATLAB

【MATLAB】 문제 2.18 풀이

반응형
- Chapra의 응용수치해석 3판 문제 2.18

[문제]

다음의 MATLAB 명령어를 입력하면 무엇이 화면에 출력되는가?

(a) 

(b) 


[문제풀이]

(a)


순서대로 풀이하면 이렇습니다. 먼저, x에 5를 대입합니다. 그리고 세제곱을 해주어서 결과를 냅니다. 그리고 y = 8-x에 x를 넣어주어 결과를 8 - 5 이므로 y는 3이 됩니다. 여기서 중간에 쓰여진 x^3은 y=8-x 식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변수가 이용되지 않았다는 것과 두번째줄의 결과는 세미콜론을 붙이지 않으면 알 수 있듯이 ans = 125로 나올 뿐입니다.


위 상태가 세미콜론(;)을 붙이지 않고 계산해본 결과입니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x^3을 하면 ans변수에 125라는 값이 저장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y=8-ans라고 입력하면 


이렇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문제를 보고 위와같이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위 설명들을 읽어보고 변수의 개념을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b)


q는 4에서 12까지 간격 2로 이루어진 행벡터입니다. 그리고 r는 행렬을 표현한 것이죠. 그래서 sum(q)를 하면 4~12 사이의 짝수의 합과 r(2,3)=-5가 곱해져서 답이 -200이 나오게 됩니다.


위의 결과가 세미콜론(;)을 넣지않고 계산한 결과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행벡터와 2by3의 행렬의 연산을 나타낸 것입니다. 이상!


【MATLAB】 매개변수 방정식, 3차원 원추형 나선 그래프 문제풀이

【MATLAB】 Hooke의 법칙, 포텐셜에너지 문제풀이 (for, max)

【MATLAB】 완전 기본 명령어 20가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