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자료실

ANSYS Student 학생용 설치 안내

반응형
학업상 ANSYS program을 자주 사용하다가 사용처에 계속 왔다갔다 하는게 너무 귀찮아져서 개인 노트북에 ANSYS student 버전을 찾아서 깔았습니다. 저도 초창기에 어디서 다운 받는지 몰라서 많이 해맨 기억이 있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게시합니다. 아래 순서들을 따라하시면 쉽게 다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학생용 라이센스로 12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갱신도 가능하다는데, 그 때가 되면 갱신하는 것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ANSYS 메인 설치 홈페이지인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참고로 저는 ANSYS 한국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은 거고 다른 블로거 분께서 영문?으로 다운 받으신걸 포스팅한게 있어서 같이 넣어둡니다. → http://nomo.asia/325 물론, ANSYS는 전부다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1. 둘 중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1.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인터넷 창이 뜨면서 알집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위 창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무시하면 될 것 같습니다. click here을 하시게되면 아마 다운로드를 손수 즐겁게 하셔야할 듯 합니다.

  1.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설치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적힌 순서대로 하나하나 따라하시면 되는데, 못하실 경우에는 아래의 5번부터 따라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1. 다운받은 알집을 풀어줍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하면 위 알집파일이 받아지는데 이것을 압축을 풀어줍니다.


풀기 진행중~


총 231개의 파일이 압축이 풀렸습니다.

  1. 압축이 다풀리면 setup.exe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줍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첫 화면이 위와 같이 뜨게되는데, 'I AGREE'라는 부분을 클릭하고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서 전부다 동의해줍니다.


자신이 원하는 곳에 저장합니다.


그러면 위처럼 되는데 10~20분 정도 기다리면 다운이 됩니다.



다운이 거의 다 되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1. 이제 아래 화면이 마지막입니다. 아래 파란색 가운데 자세히 보시면 100%라는 글자가 쓰여있고 우측아래 'Exit'를 눌러서 프로그램 설치를 종료합니다.


위 상태가 되시면 다운이 모두 완료한 것입니다. 걱정마시고 우측아래의 'Exit'를 눌러줍니다. 다운이 완료되기 전에는 버튼이 활성화가 안되어있습니다. 활성화 되었다는 건 다운이 다 되었다는 말입니다.

  1.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해준 뒤에 ...


위 사진처럼 시작프로그램에서 최근 다운로드 된 파일항목을 살펴보시면 'Workbench 18.2'가 있습니다. 이 것을 클릭하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걸 다운받았고 버전이 어떤거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워크밴치를 다운받으셨다면 Workbench ~~를 클릭하시면 오픈이 가능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이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이런 창이 하나 뜨는데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짜잔~~! 성공입니다^^


이제 위처럼 원하는 시스템으로 해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운로드하는데 큰 문제없이 설치하였어서, 오류가 발생하시거나하는 부분에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다운로드하시는데에 이해하기 힘들거나 하시면 댓글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굿해석 하시길바랍니다~^^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