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자료실

프로그래밍 언어 무료로 배우는 사이트 추천! 인프런(Inflearn)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사이트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직장인이 되고나서는 어디 배울 곳이 없어 항상 혼자서 공부하다보니 진도도 안나가게되고 동기부여도 안되서 매번 실패를 맛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부쩍 인터넷 상에서 온라인 강의 사이트 중에 좋은게 있나 싶어 찾아보다가 한개 알게 되어 소개를 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이 사이트에서 무료 강의를 수강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ㅎㅎ
 
○ 사이트 : 인프런(inflearn)
 
 
 
○ 주요 카테고리
 : 해당 사이트에서는 크게 3가지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1. IT 프로그래밍
 2. 크리에이티브
 3. 업무 스킬
 
 
 
첫번째, 'IT 프로그래밍'에서는 웹 개발, 모바일 앱, 게임 개발, 데이터 사이언스, 보안, 블록체인, 알고리즘, 교양, 서버, 수학, 자동화,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두번째, '크리에이티브'에서는 3D 모델링, 그래픽 디자인, 영상 편집, 유튜브, 영화 그래픽, 웹앱 디자인, 게임 디자인, UXUI, 음악 제작, AR/VR이 있습니다.
 
 
세번째, '업무 스킬'에서는 MS-OFFICE, 마케팅, 금융/주식/투자, 데이터 분석, 업무 자동화, 회계/재무, 경영지식, 기획, 프로젝트관리, 자기계발, 전자출판이 있습니다.
 
○ 강의 예시
 
 
위 사진은 제가 사이트를 방문한 시기에 '인프런 베스트셀러'라고 소개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방문하실 때랑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위에 적어두었던 사이트 링크를 들어가보셔서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제일 빨리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백개의 강의, 수백명의 강사가 있어서 예고편?을 보고 마음에 드는 강좌, 강사를 선택하여 수강하시면 됩니다.
 
○ 무료입니까? 추천합니까?
 
이 사이트에서는 무료와 유료 강좌 모두 있습니다. 저는 아직 초보자라 무료강좌만 수강해도 충분한거 같습니다 ㅎㅎ. 한 1년 정도 배우다보면 중급, 고급 스킬을 배우고 싶을 거 같은데, 아마 그때는 한 두개 유료강좌를 수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처럼 처음 시작하시거나, 배우는 정도의 상황이라면 무료강좌로도 충분히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