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정보들/정보 게시판

도시락 모바일, 와이파이도시락 1개월 사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시락모바일', '와이파이도시락'을 1개월 사용해보고 그 후기를 작성합니다. 약간의 비판적인 내용이 있으므로, 구매하시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이런 경우도 있었구나 하는 등 처럼만 이해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 결론
 가.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비추천'입니다.
 
2. 구매내역
 가. 제가 구매한 내역은 '도시락 모바일, 와이파이도시락 국내데이터 15GB / NO약정 기간연장가능 30일렌탈 / 포켓와이파이 한국 에그대여 휴대용 무선인터넷'이라는 상품명입니다. 
 나. 1개월을 처음으로 구매하였고 배송비 3,000원도 같이 결제해야 합니다. 
 다. 총 18,500원입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구매한 내역 캡처입니다.
 

 
3. 신청 및 시작
 가. 와이파이도시락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결제하면, 택배로 배달이 됩니다.

 나. 선결제한 기간만큼 사용하실 수 있고, 연장상품을 구매하시면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다. 별도의 시스템? 신청 같은 건 없습니다. 간단하게 구매만 하면 데이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장점
 가. 데이터가 없거나, 부족하거나 등의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나. 다양한 조건의 상품이 있어 본인이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다. 사용기간이 끝나면 택배로 보내면 됩니다. 우체국을 이용하면 착불로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내준 박스 그대로 보관하고 있다가 나중에 동봉해서 택배보내면 편합니다.
 

 
5. 단점
 가. 와이파이도시락 기기가 복불복이 심하다. 저의 경우에는 1~2시간만에 베터리가 방전이 됩니다.
  - 택배 출고 시 검수하지 않고 보내는 듯 합니다. 검수 안되는 회사의 제품은 구매할 이유가.... 없죠.
 

 

 

 나. 와이파이기기와 노트북과 연결은 잘되지만, 와이파이 기기 자체가 수신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5~10분 마다 인터넷이 계속 끈긴다.
  - 노트북과의 연결이 문제되는지 알았지만, 기기에서 수신율이 40% 미만으로 표시되어 있다. 노트북은 아주 잘 수신하고 있어서 다른 강한 핫스팟이 나와도 자동 연결을 하지 않는다.
 다. 베터리를 100% 충전하고 기기를 키면 바로 80%로 줄어든다.
  - 전원을 키는 게 10초 정도 걸리는 데 그 사이에 20%가 없어진다...
 

 
 라. 충전기를 연결하면서 사용해도 2시간이면 방전된다.
  - 충전기를 연결한 채 사용해도, 5~10분 마다 인터넷이 버벅거리면서 2시간이면 이미 방전되서 인터넷은 사용 불가하다...
 마. 인터넷이 계속 끈겨서 모바일 데이터보다 편의성이 너무 안좋다. 데이터 속도도 낮은 편이라 인터넷이 버벅 거린다.
  - 국내에서도 기기가 수신을 이렇게 못하는데 해외에서도 사용한다고 홍보하는 게 의심스러울 정도다.
 바. 이동식 인터넷 에그로는 불편하다.
  - 저 같은 경우에는 노트북을 이동하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구매를 했는데, 위에 적힌 단점들 처럼 구동되기 때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냥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사용하는 게 훨씬 좋다. (제가 스마트폰 핫스팟을 계속 사용하다가 중간에 한두번 끈기는 현상 때문에 에그를 구매한 건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6. 결론
 가. 절대로 사지 마세요.
 나. 기기가 너무 복불복인거 같네요. (첫결제로 1개월짜리로 해서 비교적 안좋은 기기를 보내준건가?)
 다. 돈이 너무 아까워요. 택배비도 2번이나 내야하네요.
 라. 본 글은 내돈내산한 글이며, 절대로 비방하려고 작성하는 것이 아닌, 실제 저만의 후기를 담은 글입니다. 문의사항은 비밀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