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정보들/정보 게시판

발음 교정, 발음 연습, 연습 문장, 연습 대본, 뉴스 대본 예시들

반응형

"신은 우리가 성공할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우리가 노력할 것을 요구할 뿐이다." - 마더 테레사

 

"God doesn't require us to succeed; he only requires that you try." - Mother Teresa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발음 교정, 발음 연습을 위한 문장들은 모아보았습니다. 기초적인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를 읽는 것부터, 발음 연습 문장 86개, 단편 이야기 3개, 뉴스대본 7개 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눈으로 한번 쭉 읽어보시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시고, 가장 아래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본인이 필요한 부분만 인쇄하여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발음교정]
 
[연습 문장]

1. 저기 있는 저 분은 박 법학박사이고, 여기 있는 이 분은 백 법학박사이다.

2. 박 법학박사 뿔물 뿌리는 소뿔물뿌리고 백 법학박사 뿔물 뿌리는 양뿔물뿌리다.

3. 신진 샹송가수의 신춘 샹숑쇼우

4. 한영양장점 옆 한양양장점 한양양장점 옆 한영양장점

5. 양양역 앞 양복점은 양양 양복점이고 영양역 옆 양복점은 영양 양복점이다.

 

6. 양양역 앞 양장점은 양양 양장점이고 영양역 앞 영화관은 영양 영화관이다.

7. 들의 콩깍지는 깐 콩깍지인가 안 깐 콩깍지인가. 깐 콩깍지면 어떻고 안 깐 콩각지면 어떠냐. 깐 콩깍지나 안 깐 콩깍지나 콩깍지는 다 콩깍지인데

8. 복씨 땅콩 장수의 막 볶은 따뜻한 땅콩 안씨 땅콩 장수의 들볶은 뜨뜻한 땅콩.

9. 강낭콩 옆 빈 콩깍지는 완두콩 깐 빈 콩깍지이고, 완두콩 옆 빈 콩깍지는 강낭콩 깐 빈 콩깍지이다.

10. 그 집 콩밭은 검정콩밭이며 우리 집 콩밭은 강낭콩밭인데 검정콩 밭 옆에 강낭콩 밭이 있고 강낭콩 밭 옆에 검정콩밭이 있다.

 

11. 김서방네 지붕 위에 콩깍지가 깐 콩깍지냐 안 깐 콩깍지이냐?

12. 작년에 온 솥장수는 새 솥장수이고, 금년에 온 솥장수는 헌 솥장수이다.

13. 상표 붙인 큰 깡통은 깐 깡통인가? 안 깐 깡통인가?

14. 우리 집에 안 깐 깡통이 두 개 있고 깐 깡통이 한 개 있습니다. 깡통은 깐 깡통과 안 깐 깡통 모두 세 개입니다.

15. 다람 다람 다람쥐 알밤 줍는 다람쥐 보름보름 달밤에 알밤 줍는 다람쥐.

 

16. 서울특별시 특허허가과 허가과장 허과장

17. 앞 집 팥죽은 붉은 팥 풋팥죽이고, 뒷집 콩죽은 햇콩단콩 콩죽, 우리 집 깨죽은 검은깨 깨죽인데 사람들은 햇콩 단콩 콩죽 깨죽 죽먹기를 싫어하더라.

18. 건넛마을 김부자댁 시렁 위에 얹힌 푸른 청청 조좁쌀은 쓸은 푸른 청청 조좁쌀이냐 안 쓸은 푸른 청청 조좁쌀이냐.

19. 간장공장 공장장은 강 공장장이고 된장공장 공장장은 공 공장장이다.

20. 된장공장 주방장과 김공장 주방장은 박 주방장이고, 마늘공장 주방장과 파공장 주방장은 곽 주방장이다.

 

21. 우리 집 옆에 간장공장이 있고 간장공장 옆에 된장공장이 있고 된장공장 옆에 고추장공장이 있고 간장공장, 된장공장, 고추장공장에는 공장장들이 있습니다.

22. 춘천 공작창 창장은 편창장이고 평촌 공작창 창장은 황창장입니다.

23. 철수 책상 철책상

24. 철수 책상은 새 책상, 철수 책장은 헌 책장이고, 칠수 책상은 헌 책상, 칠수 책장은 새 책장이다.

25. 철수 책상을 새 철책상으로 바꿀까? 새 쇠책상으로 바꿀가?

 

26. 창경원 창살은 쌍찰살

27. 경찰청 쇠창살 외철창살, 검찰청 쇠창살 쌍철창살.

28. 중앙청 창살 쇠창살, 검찰청 창살 쌍창살, 경찰청 창살 철창살.

29. 시청 창살 쇠창살, 구청 창살 헌 창살.

30. 경찰청 창살은 녹슨 창살인가 안 녹슨 창살인가.

 

31. 항만청, 항만청 청사, 항만청 청사 쇠창살.

32. 강창성해운항만 청장과 진봉준 강릉전 매청장.

33. 우리집 옆집 앞집 뒷창살은 흩겹창살이고, 우리집 뒷집 앞집 옆창살은 겹흩창살이다.

34. 앞집 안방 장판장은 빨간꽃 장판장이고 뒷집 안방 장판장은 노란꽃 장판장이다.

35. 앞집 꽃집은 튤립꽃 꽃집이고 옆집 꽃꽂이집은 장미꽃 꽃꽂이집이다.

 

36. 저기 내려오는 별똥별은 빛나는 쌍번별똥별인가? 빛나는 쌍범별똥별인가?

37. 정경담당 정선생님, 상담담당 성선생님.

38. 십년 삽장사 헛삽장사 삼십년 삽장사 헌삽장사.

39. 작은 용 이름은 용룡이고 큰 용의 이름은 룡용이다.

40. 엄마 볼은 매끈 매끈 아빠 볼은 까끌까끌 내 볼은 포동포동

 

41. 몽실몽실 두리몽실 감기같은 내 얼굴 뭉실뭉실 두루뭉실 호박같은 네 얼굴.

42. 가랑 가랑 가랑비 오면 가갸거겨 개구리가 노래를 하고 개구리가 가갸거겨 노래를 하면 가랑비가 가랑가랑 내린답니다.

43. 나풀 나풀 나비가 나팔꽃에 날아가 놀고 있는데 날리리 날리리 나팔소리에 놀라 나팔꽃에서 놀지 못하고 나리꽃으로 날아갔대요.

44. 담임선생님의 담당과목은 도덕담당이고 담임 닮은 담임선생님의 단골집 담 큰 주인은 닭장에서 닭모이를 주는 게 그의 취미이다.

45. 저기 저 한국 항공 화물 항공기는 출발할 한국 항공 화물 항공기인가 출발 안 할 한국 항공 화물 항공기인가.

 

46. 작은 토끼 토끼통 옆에는 큰 토끼 토끼똥이 있고 큰 토끼 토끼똥 옆에는 작은 토끼 토끼똥이 있다.

47. 내 구름 새 구름 니 구름 게 구름.

48.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긴 기린 그림이고 니가 그린 기린 그림은 안 긴 기린 그림이다.

49.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이 잘 그린 기린 그림인가, 못 그린 기린 그림인가.

50. 내가 그린 구름 그림은 새털구름 그린 구름 그림이고, 네가 그린 구름 그림은 깃털구름 그린 구름 그림이다.

 

51. 저기 가는 저 상장사가 새 상 상장사냐 헌 상 상장사냐.

52. 저기 저 말뚝은 말 맬 말뚝인가 말 못 맬 말뚝인가.

53. 앞뜰에 있는 말뚝이 말 맬 말뚝이냐 말 안 맬 말뚝이냐.

54. 중앙청 창살은 쌍창살이고, 시청의 창살은 외창살이다.

55. 칠월칠일은 평창친구 친정 칠순 잔칫날

 

https://coupa.ng/bLyv6g

 

탐사 탐사수

COUPANG

www.coupang.com

 

56. 한국관광공사 곽진광 관광과장

57. 멍멍이네 꿀꿀이는 멍멍해도 꿀꿀하고, 꿀꿀이네 멍멍이는 꿀꿀해도 멍멍하네.

58. 똘똘이네 알뜰이는 한푼 두푼 알뜰살뜰, 털털이네 흥청이는 서푼 네푼 흥청망청.

59. 뿔뿔이네 벨벨이는 벨벨하고 불불하고 벨벨이네 불불이는 벨벨하고 불불하다.

60. 명계남의 명연기, 명장면, 명대사는 명품 연기이다.

 

61. 동해파도 철썩찰싹 철찰싹 남해파도 찰싹철썩 찰철썩.

62. 생각이란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생각나는 것이 생각이므로 생각하지 않는 생각이 좋은 생각이라 생각한다.

63. 사람이 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사람이면 사람구실을 해야 사람이지.

64. 신랑은 신신애신사와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

65. 고려고 교복은 고급교복이고 고려고 교복은 고급원단을 사용했다.

 

66. 혁원이 밥집 술국밥값 갚고 외나무 밥집 장국밥값은 안 갚고 내빼려고 한다.

67. 저기 저 크림소스 스파게티 전문점의 미트소시지소스 스파게티는 크림소시지소스 스테이크보다 비싸다.

68. 도토리가 문을 도로록, 드르륵, 두루룩 열었는가? 드로록, 도루륵, 두르룩 열었는가?

69. 귀돌이네 담 밑에서 귀뚜라미가 귀뚤뚤뚤, 귀뚤뚤뚤 똘똘이네 담 밑에서 귀뚜라미가 뚤둘둘둘 뚤둘둘둘

70. 청단풍잎 홍단풍잎 흑단풍잎 백단풍잎

 

71. 땅바닥 다진 말발바닥 발자국 땅바닥 다진 닭발바닥 발자국.

72. 새우 로얄 뉴로얄

73. 시골 찹쌀 햇찹쌀 도시 찹쌀 촌찹쌀

74. 저기 저 뜀틀이 내가 뛸 뜀틀인가 내가 안 뛸 뜀틀인가.

75. 군항제 벚꽃놀이는 낮 봄 벚꽃 놀이보다 밤 봄 벚꽃놀이니라.

 

76. 춘천 공작창 창장은 편 창장이고 평촌 공작창 창장은 황창장이다.

77. 백합 백화점 옆에 백화 백화점이 있고 백화 백화점 옆에 백합 백화점이 있다.

78. 봄 꿀밤 딴 꿀밤 가을 꿀밤 안 딴 꿀밤

79. 장이 없어서 장을 구하러 장에 갈까 했더니 장이 아파서 장에도 못가고 장맛도 못 봤다.

80. 배가 아파서 배밭에 나가 배를 먹는데 배를 타고 가던 사공이 배가 아프냐 배가 아프냐 묻더라.

 

81. 밤이 익어서 밤에 밤따러 갔더니 밤이 어두워 밤은 못 따고 밤만 깊어 가더라.

82. 분당 운중동 한국학중앙연구원

83. 신분당선 환승역과 신논현역 사이

84. 점검 전담반실과 검거 전담반실 점거 뒤 이뤄진 위법사항 점검

85. 유관 기관과의 관련 문의 협의 완료 중인 국회법제사법위원회

 

86. 혁신위가 우왕좌왕하고 쉬쉬하는 사이 병원 폐쇄명령권이 발동되고 휴업령은 해제됐다.

 

 

[챠프포프프 이야기]

챠프포프킨과 치스챠코프는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콘체르토의 선율이 흐르는 영화 파워트웨이트를 보면서 켄터키 후라이드 치킨, 포테이토 칩, 파파야 등을 포식하였다.

 

[촉촉한 초코칩들의 이야기]

안촉촉한 초코칩 나라에 살던 안촉촉한 초코칩이 촉촉한 초코칩 나라의 촉촉한 초코칩을 보고 촉촉한 초코칩이 되고 싶어서 촉촉한 초코칩 나라에 갔는데 촉촉한 초코칩 나라의 문지기가 ‘넌 촉촉한 초코칩이 아니고 안촉촉한 초코칩이니까 안촉촉한 초코칩나라에서 살아’라고해서 안촉촉한 초코칩은 안촉촉한 초코칩 나라로 돌아갔다.

 

[스위스에서 온 스미스씨 이야기]

스위스에서 오셔서 산새들이 속삭이는 산림 숲속에서 숫사슴을 샅샅이 수색해 식사하고 산 속 새물로 세수하며 사는 삼십 삼 살 샴쌍둥이 미세스 스미스씨와 미스터 심슨씨는 샘송 설립 사장의 회사 자산 상속자인 사촌의 사돈 김상속씨의 숫기있고 송글송글한 숫색시 샘송소속 식산업 종사자 김산슬씨를 만나서 샘송 수산물 운송수송 수색실장에게 스위스에서 숫사슴을 샅샅이 수색했던 것을 인정받아 스위스 수산물 운송 수송 과정에서 상해 삭힌 냄새가 나는 수산물을 수색해내는 샘송 소속 수산물 운송수송 수색 사원이 되기 위해 살신성인으로 쉴새없이 수색하다 산성수에 손이 산화되어 수술실에서 수술하게 됐다는데 쉽사리 수술이 잘 안 돼서 심신에 좋은 산삼을 달여 츄르릅 들이켰더니 힘이 샘솟아 다시 몸사려 수색하다 샘송 소속 식산업 종사자 김산슬씨와 셋이서 삼삼오오 삼월 삼십 삼일 세시 삽심 삼분 삼십 삼초에 쉽 세 살 김식사씨네 시내 스시 식당에 식사하러 가서 싱싱한 샥스핀 스시와 삼색샤시 참치스시를 살사 소스와 슥슥샥샥 샅샅이 비빈 것과 스위스산 소세지를 샤사샷 쌱쓸어 입속에 쑤셔 넣어 살며시 삼키고 스산한 새벽 세시 삼십 삼분 삼십 삼초에 산림 숲속으로 사라졌다는 스위스에서 온 스미스씨 이야기.

 

[뉴스 대본]

1. 전 세계 큰코뿔소의 약 80%가 서식하는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670여마리의 큰 코뿔소가 죽어 가장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림포포에서 110마리, 콰줄루나탈 84마리, 음푸말랑가 70마리, 노스웨스트 58마리 등 주로 남아프리카 북동부지역에서 밀렵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애드나 몰레와 남아공 환경장관은 “당국의 온갖 노력에도 불구하고 밀렵의 위협은 불행히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곤혹스러워 했습니다.

 

2. 미국계 헤지펀드인 엘리엇 매니지먼트가 삼성물산 지분을 늘려 3대 주주로 올라서며 제일모직과의 합병 계획안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삼성물산의 주식 4.95%를 보유하고 있던 엘리엇 매니지먼트는 2.17%인 3백 30여만주를 추가 매수했다고 공시하고 경영 참가 못적의 보유라고 밝혔습니다.

 

3. 영국의 생화학자 크레브스는 1937년에 구연산, 즉 시트르산회로효과 실험에 성공해 1953년에 노벨 생리 의학상을 수상했는데요. 이 시트르산은 체내에 들어오는 음식물이 에너지로 변하는 과정에서 젖산의 과잉생산을 억제해 조기에 피로물질을 없애고 칼슘의 체내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시트르산회로는 피로 회복과 노화를 푸는 열쇠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시트르산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4. 양쯔강 후베이성 젠리형 부근에서 구조대원들이 침몰한 둥팡즈 싱호 선체에 올라가 작업을 벌이는 중이다.

 

5. 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는 올해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로 일본의 가지타 타카아키 도쿄대학 우주선연구소 교수와 캐나다 출신 아서 맥도널드 퀸즈대학 교수가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상금은 800 크로나, 우리돈 11억 2천여만원으로 두명이 나눠 갖습니다.

 

6.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과 최종진 민주노총 수석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우리측 대표단과 해외동포, 외국 관람객들도 경기를 지켜봤습니다. 이날 경기는 북측 직총 담배연합팀 대 남측 한국노총 연합팀, 또 북측 직총 수도건설팀 내 남측 민주노총 연합팀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직총 담배연합팀과 직총 수도건설팀이 각각 승리했습니다.

 

7. 남북노동자 축구대회가 어제 평양 능라도 5월 1일 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북측에서는 김영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주영길, 직총 중앙위원장 김완수, 6.15 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위원장과 최진수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북측 본부 의장 등이 참석해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한글 파일]

 

발음교정.hwp
0.04MB

위 파일은 다운로드하시어 필요한 부분만 인쇄하여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직접 연습하기 위해 모은 문장들입니다. 다운해가실 때는 공감 버튼 클릭, 댓글 하나씩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